본문 바로가기
뉴스꺼리

이재용 8월 가석방 가능할까?

by 고구마 아저씨 2021. 7. 21.
반응형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8월 15일 광복절 가석방 가능성이 제기되었다고 합니다. 바로 관련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정농단 사건으로 형이 확정되어 수감 중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다음 달 8월 15일 광복절 가석방 명단에 올랐을 가능성이 제기되었습니다.

 

하지만 법무부 측은 8.15 광복절 가석방 명단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줄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또한, 다음 달 초에 열릴 예정인 가석방 심사위원회에서 이 부회장이 가석방 명단에 포함되어있는지와 가석방 확정 여부를 결정지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가석방 심사를 받기 위해서는 형기의 60%를 충족해야 합니다. 이재용 부회장은 2021년 1월 국정농단 뇌물 사건에서 징역 2년 6개월이 확정되었습니다. 또한, 2021년 7월 말에 가석방 심사의 최소 기준인 형기의 60%를 충족하게 될 예정입니다. 

 

이번 가석방 가능성 소식과 함께 연초 상승세가 꺾인 삼성전자의 주가는 반등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관련 기사의 댓글을 보면 대부분 석방을 바라며, 석방이 되는 것이 우리나라의 경제에 좋은 영향을 끼칠 것이라는 여론이 많습니다. 저 또한 비록 잘못이 있지만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 석방을 통해 경제 반등이 일어났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